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김새해의 Money Secret

(클래스101) 김새해의 머니시크릿 1-1. 끌려갈 것인가? 끌고갈 것인가?

반응형

 

평범한 사람이 돈 만드는 생각의 비밀, 머니 시크릿

경제적으로 성공과 실패가 나뉘는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그동안 정말 애쓰셨습니다. 돈돈돈, 돈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우리는 돈에 대해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어른이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class101.net

 

부유한 생각들이 부유함을 낳는다고 합니다. 부정적 생각에 끌려가지 말고 긍정적 생각으로 내 의식과 행동, 사고를 이끌어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의식적으로 부정적 생각을 떠올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긍정적 생각을 떠올리려고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일어났던 일의 결과는 이전에 내가 뿌려놓은 부정적 생각들의 결과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말에 동의하고 공감합니다. 어린 시절 큰 욕심 없이 살기를 꿈꾸었고 그렇게 살고 있는 것이 신기합니다. 하지만 그 때 다른 꿈을 꾸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주로 생각하고, 검색하고, 만나고, 관심갖는 것들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것 또한 의외로 쉽지 않습니다. 하루하루 해야 할 업무를 생각하고, 점심 뭐 먹을까 생각하고, 퇴근하고 뭐할까 생각하고, 스포츠(축구, 야구 등) 경기에서 누가 이겼는지 검색하고 등등등...너무나 일상적이기 때문에 길고 원대한 꿈을 꾸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싶지만 그것이 오래 가지 않습니다. 재테크에 의지를 불태웠다가 회사에서의 경력 개발에 관심을 가졌다가 이것저것 왔다갔다...무엇에 관심을 가져야 할 지도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절망적, 부정적 감정을 내 마음속에 있는 마스터 키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나는 나 스스로의 의지로 바뀔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꾸는 것은 결국 나 자신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부정적 생각에 빠질 때마다 나 자신을 건져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내 마음 속의 마스터 키가 행복한 부자로 이끌어주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집니다.

 

스스로의 의지로 절망적, 부정적 감정을 몰아내고 긍정적 사고로 전환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정적인 것들을 더 이상 내 마음 밭에 뿌리지 않을 것이라고 또 다짐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