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김새해의 Money Secret

(클래스101) 김새해의 머니시크릿 3-7. 파레토 법칙&2배로 벌고 2배로 쉬는 왕게임

반응형

 

김새해 님은 '우선순위 3가지를 설정한 후 내 감정과 시간, 에너지를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과감하게 위임하거나 최대한 빨리 끝내야 한다'를 강조하셨습니다. 나만이 할 수 있는 가치있는 일을 Do it Now! Back to Work. Overpreparing!(지금 할 수 있는 일을 당장! 온 신경을 집중해서) 해야 합니다.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을 믿지 못하는 건지, 오지랖이 넓은 건지 중요하지 않은 일에 지나치게 신경쓸 때가 많습니다. 팀원들에게 위임할 수도 있고 나중에 처리할 수도 있지만 그게 잘 안 됩니다. 오히려 타인이나 팀원은 그것을 수행함으로써 더 좋아할 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팀원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서라도, 내가 좀 더 편하게 일하기 위해서라도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일, 굳이 직접 할 필요가 없거나 위임해도 되는 것들은 과감하게 위임하자. 굳이 중요하지 않은 일을 붙잡고 있을 필요는 없지 않기 때문입니다.

 

Do it Now! 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보통 일 못 하는 친구들이 '정시에 시작하자.' '내일부터 시작하자.' '정리하고 시작하자.' '다음 달부터 시작하다.' 등의 핑계를 대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새해부터 열심히 해야지!" "월요일부터 열심히 해야지!" "내일부터 열심히 해야지" 해놓고 작심삼일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무엇인가 할 것이 있으면 지금! 당장! 즉시! 시작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