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김새해의 Money Secret

(클래스101) 김새해의 머니시크릿 3-6. 연봉 높이는 5가지 질문

반응형

 

김새해 님은 연봉을 높이는 5가지 질문을 다음과 같이 제시해 주셨습니다.

 

질문 1) 왜 저를 채용하셨어요? 왜 저한테 월급을 주시죠?

 

정작 중요한 일은 외면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만 열심히 하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매사 업무를 수행할 때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질문 2) 가장 우선적으로 할 일이 뭘까요?

 

주변에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사소하고 자질구레한 업무들에 허덕이기보다는 '중요한 일' 3가지만 집중해서 하는 것이 좋으며, 그 중요한 일을 김새해 님은 내 마음을 돌보고 사랑하기, ②나를 성장시키고 위하기, ③좋아하는 일로 수익 높일 궁리하기라고 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일에 집중한다면 모든 것을 다 잃은 상황을 가정해도 다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질문 3) 오직 나만 할 수 있는 일이 뭘까요?

 

'오직 나만 할 수 있는 바로 그 일' 위주로 할 수 있도록 매사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질문 4) 나는 언제 어떤 순간에 가장 일을 잘 할까요?

 

집중을 잘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 환경을 정확히 파악한 후, 가장 집중을 잘 할 수 있는 상황에서 나를 성장시켜야 합니다.

 

질문 5) 천천히 끝까지 그 일을 반복하면 어떻게 될까요?

 

나를 위해 쓰는 시간 확보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회사 업무 중에서도 중요한 일이 있는데 정작 급한 요청을 받아 이리저리 휘둘리다 보면 정작 중요한 일은 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며,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은 쳐내거나 미루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 업무든 나를 성장시키는 일이든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내 마음을 돌보고 사랑하는 일, 나를 성장시키고 위하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회사 업무도 좋고 부자가 되기 위한 공부도 좋지만 '내 마음을 돌보고 나를 성장시키기 위해 나 스스로와 대화하는 법'을 익혀 나가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