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김새해의 Money Secret

(클래스101) 김새해의 머니시크릿 3-1. 감정의 법칙-캠프파이어 이론

반응형

 

감정은 캠프파이어 이론에 따라 움직인다고 합니다. 끝없이 '태울 것'을 제공해야 하는 불과 같이 끝없이 '태울 것'을 제공해야 감정도 변한다고 합니다. 내 안의 목표와 실현 의지가 '태울 것' 역할을 수행하며 이러한 것들이 사랑과 풍요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의식과 목표를 반복적으로 생각해야 비로소 점진적으로 변화할 수 있으며 어느 순간이 되면 캠프파이어처럼 타오르게 됩니다.때문에 의식과 목표를 반복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나 스스로에게 "어떻게 이렇게 잘 했어? 너가 참 자랑스럽다!"라고 계속 이야기해 주어야 합니다. 

 

김새해 님은 '뭐가 가장 두렵고 무서워?'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라고 합니다. 과거의 상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왜 나는 성공할 수밖에 없을까?'를 수시로 생각하며, 이 과정을 통해  지금 당장 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생각하고 바로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무엇인가 열정적으로 하려고 해도 수시로 찾아오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과거의 상처가 계속 떠오르고는 헸습니다. 그럴 때마다 의기소침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하지만 캠프파이어 이론에 따라 의식과 목표를 반복적으로 생각하면 나의 멘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 스스로를 지속적으로 칭찬하고 격려하자. 실패한 경험이 아니라 나의 행동과 의지를 내 스스로 칭찬하고 격려하면서 내 안의 사랑과 풍요를 채워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