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김새해의 Money Secret

(클래스101) 김새해의 머니시크릿 2-6. 머니시크릿 8단계 형성법(5~8단계)

반응형

 

 

목표를 마음 속으로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각화(이미지화)하여 사진이나 텍스트 등으로 수시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김새해 님 뿐만이 아니라 자기계발서를 읽다 보면 공통적으로 들었던 말입니다. 핸드폰에, 카드지갑에, 컴퓨터 배경화면에, 벽면에 이미지를 붙여넣으며 그 목표를 이루어낼 수 있다는 확신을 반복해야겠습니다.

  

며칠 해 보고 힘들거나 못 하게 될 일이 생기면 "그것 봐! 역시 나는 안돼!" 라고 생각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말고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보다 분명히 나아지고 있다고, 행복한 부자가 되는 길에 한 발짝 더 다가갔다' 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잊지 말되 조급해하지 않아야겠습니다. 나는 분명히 성장하고 있고 결국은 내가 바라는 목표를 이루어낼 테니까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라는 말을 주문처럼 반복해야겠습니다. 기분 나쁘거나 짜증나는 일, 남에게 쏘아붙이고 싶은 일이 있을 때마다 내 안에 있는 분노와 슬픔, 두려움을 담아두지 말고 비워내야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감사와 사랑, 축복으로 채워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