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송사무장의 부자되기 클래스

(클래스101) 송사무장의 부자되기 클래스 6-3. 부동산 투자만 하는 것보다 10배 빨리 부자되는 법 - 사업

반응형

일반적으로 상가 임대인은 자본가, 투자자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임차인은 임대인보다는 영세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차인들 중에서도 자신만의 좋은 기술과 노하우로 임대료를 밀리지 않고 납부하는 것은 당연하면서도 임대인들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거두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송사무장님은 임대인의 역할에 만족하지 않고 ‘상가를 임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어떤 사업장을 설치해서 직접 운영을 하면 얼마를 벌 수 있을까?’를 생각했다고 합니다. 단순히 부동산을 매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목적에 맞는 사업을 하기 위해 제반 시설비를 추가로 투자하여 더 큰 수익을 추구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독서실로 시설을 개조할 경우 250석의 좌석을 확보하게 되고, 만약 250좌석을 임대할 경우 단순히 임대료를 받는 것과는 수익의 수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송사무장님은 사업에 대한 투자 포인트만 잘 알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역에서 1분 정도 떨어진 고시원을 우연히 보았습니다. 해당 물건 자체는 낡았지만 위치가 좋고,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에 고시텔 사업을 하면 충분히 승산이 가능하다고 판단, 물건을 인수한 후 67개의 룸을 수리하여 2개월 만에 만실을 이루어냈다고 합니다. 이런 물건을 잘만 선정하여 과감하게 투자할 경우 다가구주택 6~7개를 가진 것과 비슷한 수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이라는 아이템 외에 '사업'이라는 아이템을 추가하면, 그리고 관련된 공부를 하면 할수록 그만큼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많고, 현금흐름의 확보 또한 가능합니다. 회사 업무도, 투자도 그렇듯이 사업 또한 운에 의지하는 영역이 아니라 '공부'와 '수요예측'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공부를 통해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고, 부동산 투자와 시너지를 통해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