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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후기/라이프해커 자청의 경제적 자유 얻는 가이드라인

(클래스101 자청)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5-15. 연봉 10억으로 만들어준 카피라이팅과 랜딩페이지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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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의 추월차선을 탄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랜딩페이지를 잘 만든다는 것이라는 것을 이전 챕터에서 공부했습니다. 잘 만든다는 의미는 화려하고 멋지게 만든다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을 후킹하여 원하는 목적(구매)으로 이끌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것입니다.(관련 내용 아래 링크 참고)

 

(클래스101) 자청의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1-1. 소자본 창업에

해당 내용은 ‘소자본 창업’에 대한 전체적 흐름 안내와 함께 향후 강의가 어떻게 진행될 지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경제적 자유를 위한 레벨-업의 필요성 ‘무자본, 소자본 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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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기획과 아이디어라는 것도 공부했습니다. 마케팅 툴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고, 화려한 마케팅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고객을 후킹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첫 단계에서 고객에게 호기심을 유도하지 못한다면 고객은 결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관련 내용 아래 링크 참고)

 

(클래스101) 자청의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5-13. 마케팅은 기술

앞에서 공부했던 대로(아래 링크 참고) 대부분의 사업가, 스타트업 대표들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을 지 몰라도 다른 업무로 너무 바쁘기 때문에 마케팅은 대행사에 맡겨 진행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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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업가들은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것, 카피라이팅을 짜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글을 아무리 잘 쓰고,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청 님은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카피라이팅을 짜는 것은 심리학, 밸런스 이론(아래 링크 참고)의 영역이며, 사람들이 이 카피라이팅을 보고, 랜딩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떤 감정을 가질 지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클래스101) 자청의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3-5. 내가 절대 사업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적어도 한 번은 개인사업을 꿈꾼다고 합니다. '대표'라는 폼나는 직함, 윗사람 눈치보지 않고 뭔가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일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뭔가 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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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청 님은 카피라이팅과 랜딩페이지와 관련하여 5가지 기술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1) 첫 문장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한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랜딩페이지에 접속하면 90% 이상 이탈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 문장, 한 단락으로 이 사이트에 계속 머물러 있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고객들은 처음에 의심과 불안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인데 그것을 해소해 주는 것이 랜딩페이지, 카피라이팅의 역할이기 때문입니다. 구매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후킹문구를 통해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한 후, 가치와 증거 등을 통해 신뢰도를 쌓아야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카피라이팅은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유튜브 편집회사 '유튜디오'입니다. '구독자 100만 명의 유튜버가 왜 이 회사에 맡겼을까요?'를 통해 잠재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편집을 하려고 해당 사이트를 접속한 것은 아니지만, 이유가 궁금해서 해당 랜딩페이지에 머무르며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2)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 의심과 불안을 가질 지 생각해 볼 것

 

사업가 입장에서는 나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브랜드 인지도가 뛰어난 제품이나 본인이 실제로 좋다고 인정한 서비스가 아니라면 '이 제품이 그렇게 효과가 좋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뭔가 달라져?' 등의 의심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때문에 '내가 고객이라면 이러한 점을 의심할 것 같은데?'라는 점을 생각하고 그것을 해소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카피라이팅을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재회상담 사이트인 아트라상을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별을 한 사람은 슬픈 마음, 재회를 간절히 원하는 마음도 들지만 '재회상담 한다고 뭐가 되겠어?', '슬퍼하는 사람들에게 돈 뜯어내려고 하는 것 아니야?'라는 의심도 들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잠재적 의심을 해소해 주기 위해 '후기와 무료 칼럼만으로도 쉽게 재회한다', '아무나 재회상담을 해주지 않는다' 등의 메세지를 통해 '대단한 자신감인데?', '후기나 무료 칼럼들이 얼마나 대단하길래?' 등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의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칼럼, 상담후기 등을 자연스럽게 읽어보게 하고 있습니다. 

 

 

3) 가치 인증하기 4) 사회적 증거 제시하기 5) 신뢰도 획득하기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하는 단계까지 왔으면 이제는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인증하고, 사회적 증거(후기, 구매만족도 등)를 제시하여 고객의 신뢰도를 획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칼럼 등을 통해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인증해야 하고, 진정성이 녹아 있는 후기 등을 통해 고객의 의심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획득해야 합니다. 

 

이상한마케팅을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맡긴 뒤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환불해 드린다'고 함으로써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한 후 '3분이면 확인 가능하다'는 것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래로 스크롤하게 만듭니다.

 

 

대표가 베스트셀러 작가이고 회사의 순수익을 언급함으로써 회사의 신뢰도와 가치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주 1편씩 성공사례 인터뷰를 업데이트하여 사회적 증거를 제시하고 신뢰도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와 카피라이팅의 본질은 심리적으로 고객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인지를 예상하여 의심을 해소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일단은 고객의 마음을 끌 수 있는 문구로 호기심을 유도하고(권위, 사회적증거, 이득 등) 그에 대한 고객의 의심들을 후기 등을 통해 하나씩 제거해 나아가야 합니다.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직접 말로 표현하지 않고, 후기나 입증 등으로 표현함으로써 신뢰를 획득한 후 구매유도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자청 님은 카피라이팅을 짜고 랜딩페이지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책으로 '스틱'이라는 책을 추천해 주셨습니다(아래 링크 참고). 이것 또한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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