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무료로 하루만에 웹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공부했었습니다.(아래 링크 참고)
무료 홈페이지 구축 플랫폼을 통해 어찌어찌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어떻게 할까?'에 대한 고민이 생깁니다. 너무 단순해 보이면 없어보일 것 같고, 웬만하면 멋지게 만들고 싶은데 디자인 감각도 없고, 포토샵도 못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됩니다. 그러다 보면 고민만 하다가 실행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자청 님은 무료로 5분 만에 웹디자인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 플랫폼 또한 굉장히 많이 있지만 자청 님은 '망고보드'를 예시로 들어 주셨습니다만, 미리캔버스, CANVA 등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망고보드의 템플릿이 완전 무료는 아니라고 합니다. 월 2~3만원 정도 들지만(연 32만원~56만원), 해당 템플릿이 원체 많이 있기 때문에 해당 템플릿에 문구만 바꾸어서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썸네일 등 다양하게 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플랫폼 또한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다양한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로고를 만들고 웹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적 성향으로 이런 데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쓰기보다는 디테일한 것보다는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부수적인 업무들은 '그까짓 것 대충'이라는 마음으로 '일단은 만들어보고 그냥 실행하라'는 메세지를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으며, '일단 그냥 해보자'는 마인드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