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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후기/라이프해커 자청의 경제적 자유 얻는 가이드라인

(클래스101) 자청의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4-6. 증거의 제시 - 깔아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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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를 개설하고 로고도 만들고 디자인도 그럭저럭 해서 대충 구색은 갖추었습니다. 물론 무자본, 소(小)자본이라면 모르겠지만 큰돈을 들였다면 매우 멋지고 화려하게 준비해 놓았을 것입니다. 

 

다양한 노력을 통해 SEO마케팅도 잘 해서 내 웹사이트가 각종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적 시간과 노력, 비용을 들였음에도 '구매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이전에 '절대로 사업에서 실패하지 않는 이유'를 통해 '밸런스 이론'에 대하여 배웠습니다.(아래 링크 참고) 고객이 우리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인지하고 호기심을 가졌다면 필연적으로 이것이 진짜인지 아닌지 '검증'하려 하기 때문에 그 회사와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한 리뷰, 기사, 각종 후기 등을 찾아볼 것이고 만약 이러한 것들이 부족하거나 없다면 결국 고객들은 우리 회사가 제공하는 가치(제품, 서비스 등)를 '사기'라고 생각하여 지갑을 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 회사가, 우리 제품과 서비스가 사기가 아니라는 '증거'를 제시해야 하고, 때문에 '깔아두기'가 매우 중요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클래스101) 자청의 월 999만원 자동수익, 경제적 자유 얻는 구체적 가이드라인 3-5. 내가 절대 사업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적어도 한 번은 개인사업을 꿈꾼다고 합니다. '대표'라는 폼나는 직함, 윗사람 눈치보지 않고 뭔가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일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뭔가 모를

betherich.tistory.com

 

하지만 많은 사업가들이 마케팅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지만 정작 증거 제시(깔아두기)는 간과한다고 합니다. 웹사이트가 괜찮고 제품 또는 서비스가 좋아 보여도 이것이 정말 좋다는 증거가 없다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결국은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영상매체 등을 통해 관련 효과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도 좋지만 관련 후기, 평판 등을 통해 관련 효과를 간접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우리 회사와 제품, 서비스가 좋다는 것을 믿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깔아두기는 블로그 등에 올려두는 개인블로거들의 정성스러운 후기입니다. '광고 냄새' 나지 않는 직접적 후기들은 신뢰감을 훨씬 높여주곤 합니다. 물론 제품의 리뷰 같은 것들도 신뢰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개인블로그에 자신의 이용후기를 정성스럽고 자세히 올려놓는다면 당연히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제품 또는 서비스 관련 영역, 분야에 대한 글, 칼럼 같은 것들도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예를 들어 자청 님의 재회상담 사이트인 '아트라상'의 경우 칼럼들을 게시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는 인식을 심어줍니다. 

 

또한 언론사에 연락하여 뉴스를 발행하는 것 또한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뉴스검색을 통해 내가 받고자 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후기가 주요 언론사에 나온다면 당연히 신뢰도가 올라가게 되겠지요. 

물론 '깔아두기'는 당연하겠지만 무료로 하기는 한계가 있습니다. 지인에게 부탁하여 우리 제품 또는 서비스 후기를 객관적으로 평가해서 자세히 올려달라는 부탁을 해도 되겠지만 사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흔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어느 정도 인지가 있는 블로거들은 (친분이 없다면) 무료로 올려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고가의 마케팅 비용을 쓰는 것보다는 차라리 블로그체험단 광고를 활용하는 게 비용 대비 효과적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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