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후기/송사무장의 부자되기 클래스

(클래스101) 송사무장의 부자되기 클래스 1-2. 진짜 부자의 기준 및 현실에서 부자되는 방법

반응형

 

평범한 삶을 벗어나 부자의 길로 탈출하는 송사무장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월세 수익 300만 원 만들기, 남의 일 같으신가요? 저는 평소 부자가 되는 첫 단계를 노동 없이 매월 300만 원 이 들어오도록 세팅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월급 이외로 매월 300만 원 정도의 고

class101.net

 

'부자'가 되고 싶지만 막상 '어떤 사람이 부자인가?'라고 물었을 때 그 기준은 사실 분명하지 않습니다. 자산 100억? 매월 1천만원 이상 수익? 그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때문에 '부자가 되어야겠다'라고 생각해도 '과연 어느 정도가 부자냐?'라고 했을 때 선뜻 답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부자'가 되어야겠다라고 생각한다면 그 부자가 명확하게 어떤 사람인지, 부자의 기준은 무엇인지가 정확하게 그려져야 합니다. 목표가 정확해야만 비로소 그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송사무장님이 말씀하는 '진정한 부자'란 돈과 시간 모두를 가진 사람입니다. 돈만 있어서도 안 되고, 돈을 쓸 수 있는 시간까지 가지고 있어야 진정한 부자입니다.

 

수십 억 자산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면 안 됩니다. 10억, 20억, 30억은 보통 사람이 노력으로 모으기 정말 힘든 금액입니다. 연봉으로 생각했을 경우 1년에 저축을 1억을 한다고 해도 10년, 20년, 30년이 걸립니다. 때문에 목표를 자산으로 잡는 것은 실패의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송사무장님은 '현금 흐름(월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세 300만원, 월세 500만원 이런 방식으로 직장에서 노동을 하지 않아도 매월 일정 수준 이상의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부자가 되어 갈 때 월세 300만원을 만드는 시점부터가 부자의 시작점입니다. 300만원을 받고 나서 500만원을 만드는 것은 훨씬 더 수월합니다. 

 

그러려면 정말 돈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월세 300만원 만드는 부동산을 큰 목돈이 없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수억 원의 자금이 투입되는 것이 아닙니다. 몇 천 만원에서 1억 원 정도라도 공부를 통해 충분히 가능하다고 송사무장님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부자는 젊어서 되어야 합니다. 젊었을 때 돈이 많아야 베푸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노력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송사무장님은 종잣돈 모으는 단계부터 월세 500만원까지 부자되는 3단계를 제시하였으며 일단은 종잣돈을 불리는 과정을 통해 월세 부동산 300만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송사무장님의 부자되는 3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자 종잣돈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1단계에서는 종잣돈을 모으고 불리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략 종잣돈이 5,000만원에서 1억원 정도 불릴 경우 공부를 통해 좋은 부동산을 매수하여 월세 300만원을 만듭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목표로 월세 500만원까지 세팅을 목표로 한 후 그것이 실현되면 내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동산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중장기 투자를 해야 합니다. 부동산은 '단타 매매'로 큰돈을 벌 수 없습니다. 오랜 기간, 원하는 타이밍까지 기다릴 때 비로소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정말로 큰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